본문 바로가기
생활 일상 팁

전국노래자랑 송해 후임 누가 될까?

by 생활형정보통 2022. 6. 8.
반응형

전국노래자랑의 영원한 국민MC 송해가 2022.6.8 향년 95세로 별세하시면서 전국노래자랑의 후임을 누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송해는 선생님이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러울 정도로 정말 대단한 MC였습니다. 저도 이후 송해선생님이라는 호칭을 쓰며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전국노래자랑의 자취와 송해라는 거장 그리고 그 거장을 이을만한 후임은 누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국노래자랑이란

    전국~노래자랑~ 하면 자동으로 귀에 빠빠빠빠빠빰~~ 빠라빠라빰 하면서 귀에 노래소리가 들리실텐데요. 전국 노래자랑은 1980년부터 그 시작을 했을만큼 굉장히 오래된 초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저희 아버지도 엄청나게 좋아하시던 기억이 납니다. 시청자층도 40-60대 까지 다양하며 기본적으로 어린 친구들도 보기에 부담이 없고 상당히 다양한 연령층이 지원을 하기 때문에 굉장히 스펙트럼이 넓은 프로그램으로 전국 방방 곳곳 안간곳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노래자랑의 특징

    진행방식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이 무대에서 너스레를 떨면서 사회자와 호흡을 맞추고 너스레를 떨면서 재밌게 진행하는 모습은 진짜 어르신들이 좋아하지 않을수 없는 진행방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잘 부르는 참가자는 딩동댕동으로 불합격은 땡~!!하는 실로폰 소리가 굉장히 인상 깊었는데 그야말로 시그니쳐 효과음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예선본선

    전국노래자랑의 예선또한 만만치가 않은데 우리가 티비로만 보니까 그렇지 유튜브로 예선 장면을 구경 한다면 사람들이 진짜 얼마나 끼가 많은지 알수 있습니다. 300-500명 수용가능한 강당에서 예선을 치루고 1차와 2차가 나눠집니다.

    1차에서는 15~30초 정도 마이크가 주어지고 무반주로 부르게 됩니다.

    2차에서는 거의 100명 선으로 합격자가 줄어들고 신청곡 3곡중 하나를 부르게 되며 여기서 합격한 사람만이 저희가 티비에서 보는 그 끼있는 모습을 볼수 있는것입니다 

    밴드

    전국노래자랑 밴드는 진짜 너무너무 놀라운데요.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노래가 연주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곡을 받아서 연습을 하는거겠지만 밴드로써 트로트, 팝, 댄스가요 등등 못하는게 없어서 참가자 보다 더 놀랍습니다 ㅋㅋㅋ 서태지노래는 물론 소녀시대-GEE 원더걸스-텔미 크레용팝등등 음악 스펙트럼이 거의 신기에 가깝습니다 ㅎㅎ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송해

    진짜 사실 전국노래자랑은 송해선생님이 아니면 누가 진행을 할까 떠오르지도 않을정도로 그 존재감이 어마어마합니다. 여러분 송해선생님이 초대의 엠씨가 아니었다는점을 알고 계셧나요? 송해선생님은 5대엠씨로 5개월간 공백후 7대엠씨가 된이후 향년95세가 될때까지 현역 최고령으로 활동하시면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셧습니다.

     

    송해선생님은 무대에서 어떤상황도 다 받아주는 재치있는 진행으로 유명합니다. 진짜 보면 와 저게 관록이구나 싶습니다. 엄청나게 재미있게 진행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요. 여자가 부를때는 나이에 상관없이 전부 오빠로 부르게 되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흡수력 짱이구나 싶었습니다. 저도 결혼식 돌잔치 사회를 보는 사람이지만 진짜 배울만 하더라구요.

     

    최근 코로나에 확진 되셨기도 했고 연세가 연세이다보니 여러 질병들과 싸우시면서 끝까지 희망을 보여주시고 정정한 모습을 보여주셨지만 결국 향년95세를 마지막으로 34년간의 사회자 생활은 결국 마감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죽을때까지 전국노래자랑의 사회를 보고 싶다는 그 의지는 진짜 충분히 전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전국노래 자랑 송해 후임은?

    사실 누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빠르게 제작진은 후임 사회자를 찾을거 같습니다. 유력해보이는 후보를 말씀드려볼까해요.

    • 이수근

    생전에 승승장구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수근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셧던게 재조명이 되었습니다. 과거 1박2일팀에서 이수근의 센스와 순발력을 보시고서 그런 이야기를 했던것으로 보입니다. 이수근도 약간 욕심있는거 같은 너스레를 떨기도 했습니다.

    • 이상벽

    유튜버 근황올림픽에서는 후임자를 이상벽으로 정했다고 말씀하신적이 있습니다. 전국 노래자랑을 사랑하고 또 사랑받게 할수 있는 소탈한 이미지에 이상벽씨를 고려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마무리

    사실 누가 되더라도 일요일의 남자 송해가 이끄는 전국노래자랑에서 다른 엠씨가 나오는것이 상당히 어색할거 같긴합니다. 재치의 이수근일지 관록의 이상벽일지 아니면 다른 사회자 일지 귀추가 주목되네요.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